현해스님, 하동 칠불사 방문....칠불사 주지 도웅스님은 울력 도중 사진 촬영에 응했다
현해스님, 하동 칠불사 방문….칠불사 주지 도웅스님은 울력 도중 사진 촬영에 응했다

재난안전 구조 전문가 현해스님이 이끄는 비영리 사단법인 대한재난구호안전봉사회가 봄철 산불과 사찰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 점검 활동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현해스님은 지난주 하동 칠불사와 쌍계사, 김해 보현사 등 사찰들을 잇따라 방문해 소방 시설을 점검하고 투척용 소화기 등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방문에는 하동 소방서와 김해동부 소방서 등 지역 소방서 직원들이 함께 했습니다.

현해스님은 이와함께 지난 13일 부산소방재난본부에서 허석곤 본부장과 만나 건조한 날씨에 산불 피해를 막기 위해 적극 대처해야한다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재난 예방과 구조 활동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두 기관은 또 자원봉사 분야 세계 최대 행사로 내년 11월 부산에서 열리는 ‘세계자원봉사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2030 세계박람회, 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현해스님은 태안소방서와 김해동부소방서,하동소방서도 잇따라 방문해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물품 등을 전달했습니다.

오경진 태안 소방서장과 현해스님현해슨
오경진 태안 소방서장과 현해스님현해슨
현해스님과 한중민 김해동부소방서장
현해스님과 한중민 김해동부소방서장

대한재난구호안전봉사회는 지난 2015년 행정안전부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출발해 그동안 세월호 참사 현장, 동해안 대형 산불 현장 등에서 구호활동과 재난 안전 캠페인, 재난 피해자의 심리적 회복을 위한 지원 활동 등을 펼쳐왔습니다.

하동 소방서 방문 
하동 소방서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