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회소개

 

설립취지

세계적 기후변화 양상에 따라 평소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예측의 어려움과 함께 재해발생 시 그 피해  강도와 규모가 기하급수적 증가하고 있으며, 과학기술 발달에 따른 산업화와 도시화의 영향으로 로운 유형의 재난발생이 급증함에 따라 국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피해가 늘어나고 있고 이에 따라 보호받고 지원 받아야 할 이재민이 급증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우리사회의 구조가 복잡․세분화되면서 정부의 한정된 인력과  재원만으로는 이들 재난피해 이재민들을 보호 할 수 없는 것이 엄연한 현실로  “비영리 사단법인 대한재난구호안전봉사회”는 다음의 사항을 기본 모토로 자원  `봉사 활동을 전개해 나감으로써 재난 피해를 당한 이재민들이 본래의 상태로   생활터전에 신속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

첫째, 자발성에 의한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둘째, 특정한 개인, 가족, 직장, 단체의 이익, 종교와 정당의 입장을 초월한 공익성을 토대로 인간사회의 공동선을 추구한다.
셋째, 금전적인 보수나 대가를 목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하지 않는다.
넷째, 활동기간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성과 항구성을 전제로 한다.
다섯째, 타인이나 사회의 공동선을 우선하는 헌신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기업과의 연대를 통해 기업 역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도록 상호 협력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감은    물론, 선진외국의 유관기관․단체들과의 끊임없는 교류를 통해 우리나라 구호활동에 대한 위상을 높이고자 한다.

 

 

 

 

 

top